반응형
1) 인플로우 사일로
토스의 비전
: 은행을 사용하는 모든 유저들이 잠재 유저일테니,
이들을 토스로 데려오자
: 바이럴 제품에 집중하자
이 목표 달성을 위해 만들어진 제품 : 동그라미 그리기
>> 참여하기 위해서는 다른 유저를 데려와야 함
핵심 KPI : Viral K
동그라미 그리기 챌린지에서 아쉬웠던 지표 = 공유 성공률
"공유받은 유저 반응과 참여가 적은 이유가 무엇이었을까? 공유 성공률을 높일 방법은?"
이를 해결하여 토스는 역대 최고 DAU를 기록,
바이럴 K를 0.7까지 상승시켰다
토스 인플로우 사일로의 목표
: NAU(New Active User)를 확보하자
문제 분석
: 제품은 좋은데, 신규 유저가 초대를 받지 않는다
열람한 2가지 단서
게이미피케이션 요소를 넣을 때
리텐션이 높아지려면?
ex. 이거 참여하면 OO 줄게 ❌
ex. OO 줄게. 근데 이거 참여하면 ㅁㅁ를 더 줄게 ⭕️
ex) 몇 명 남았어요
ex) 몇 명이 눌렀어요
복권이 CAC 관점에서 효율적인 선택!
보통의 금융앱에서 CAC는 1만원 수준,,,,
정답 : 천 만원 복권 🤑🤑🤑
반응형
'✏ 공부' 카테고리의 다른 글
[PMF] 메타 소액 광고로 PMF 확인 시 주의할 점 (0) | 2025.06.10 |
---|---|
[기능 성과] 기능 성과를 제대로 측정하는 법: TARS 프레임워크 (Target, Adoption, Retention, Satisfaction) (0) | 2025.05.27 |
[DB] PM이 알아야 하는 DB의 저장방식과 자료형 (CRUD, 자료형, 관계형 DB) (0) | 2025.05.27 |
[앱 이벤트 수집] Firebase Analytics를 이용한 이벤트 수집 (이벤트, 이벤트 트리거, 파라미터, 파라미터 값) (0) | 2025.05.27 |
[SQLD] 2025년 요약본 공유: 1과목 ㅣ 2과목 (1) | 2025.05.2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