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nnie The Pooh Bear

✏ 공부

[토스] 토스의 비즈니스 문제, 당신이라면?ㅣ정답률 1%의 토스 바이럴 전략

alwayshappydaysforever 2025. 6. 20. 17:07
반응형

 


 

1) 인플로우 사일로 

 

 

토스의 비전

: 은행을 사용하는 모든 유저들이 잠재 유저일테니,
이들을 토스로 데려오자 

 

: 바이럴 제품에 집중하자 

 


 

이 목표 달성을 위해 만들어진 제품 : 동그라미 그리기

>> 참여하기 위해서는 다른 유저를 데려와야 함

 

핵심 KPI : Viral K

 

 

동그라미 그리기 챌린지에서 아쉬웠던 지표 = 공유 성공률

"공유받은 유저 반응과 참여가 적은 이유가 무엇이었을까? 공유 성공률을 높일 방법은?"

이를 해결하여 토스는 역대 최고 DAU를 기록, 

바이럴 K를 0.7까지 상승시켰다 


 

토스 인플로우 사일로의 목표
: NAU(New Active User)를 확보하자 

문제 분석 
: 제품은 좋은데, 신규 유저가 초대를 받지 않는다


 


열람한 2가지 단서 



 

게이미피케이션 요소를 넣을 때
리텐션이 높아지려면?

 

ex. 이거 참여하면 OO 줄게 ❌

ex. OO 줄게. 근데 이거 참여하면 ㅁㅁ를 더 줄게 ⭕️

 

 

ex) 몇 명 남았어요 

ex) 몇 명이 눌렀어요

 


 

복권이 CAC 관점에서 효율적인 선택! 

보통의 금융앱에서 CAC는 1만원 수준,,,, 


 

정답 : 천 만원 복권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