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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글은 EO 아티클 '메타 광고로 PMF확인할 때 주의할 점 4가지'글 학습하며 작성한 글입니다
PMF 검증을 위해 메타 광고를 돌려볼 때,
유념해야 할 4가지 사항은 무엇일까? 🤔
1. 광고 설정 전에 타겟을 명확하게 정의해야 한다
- 광고 실험을 처음 기획하는 단계에서 부터 구체적으로 우리의 타깃 고객을 정의해야 합니다.
- 팀 내부적으로 타깃 고객에 대한 합의가 이루어져야 합니다.
- ⭐️ 기존 고객 데이터 분석을 통해 인사이트를 얻어 타겟을 구체화하자.
: 이미 유입되어 행동하고 있는 유저 데이터를 기반으로 가설을 세워서, 이를 소액 광고 실험으로 확인해보고 개선하는 방향이 필요하다.
: (Ex) 유입된 유저의 50% 이상이 20대 중후반이라면,, 사회초년생과 저연차 타겟 광고 소재를 만들고 광고 실험 진행
2. 메타 광고 타깃 설정은 너무 세부적으로 하면 안 된다
- 메타 '어드밴티지 상세 타깃팅' 기능으로 타겟팅을 너무 좁히면, 오히려 엉뚱한 사람들에게 노출될 수 있다.
- 퍼포먼스 마케팅 전문가들은 "메타 광고 타겟팅은 직접 하지 말고 머신러닝에게 맡겨라"라고 조언한다.
- 타깃 설정을 하기보다는, 광고 세트를 여러 개로 나눠서 예산을 분배하여 A/B TEST를 하는 것이 오히려 바람직하다
3. '빈도' 한도를 설정하고 모니터링하라
- 한 사람에게 광고가 여러 번 노출될 경우 유저도 피로감이 쌓이고, 효율적인 광고 집행이 불가능해진다
- 보통 1.0 ~ 2.0 안팎을 유지하는 것이 적절하다
4. 퍼포먼스 마케팅의 핵심, 예산을 매일 조정할 것
- 광고 성과를 매일 주기적으로 확인하며 CVR, CTR 등 효율이 더 좋은 고아고 소재에 더 많은 예산을 배분하여 노출량을 늘려주는 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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