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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표] 인게이지먼트 지표 : 리텐션에 영향을 미치는 4가지 핵심 지표

alwayshappydaysforever 2025. 4. 16. 18: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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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ngagement 주요 질문들
 
1. 얼마나 많은 유저들이 프로덕트를 이용하나? (Breadth)
2. 유저들이 프로덕트의 기능들을 얼마나 깊이 이용하나? (Depth) 
3. 프로덕트를 얼마나 자주 이용하나? (Frequency)
4. 유저들이 프로덕트에서 성공적으로 과업을 완수하는가? (Efficiency) 

 

 

1. 얼마나 많은 유저들이 프로덕트를 이용하나? (Breadth)

- DAU 
- WAU
- MAU 

 

2. 유저들이 프로덕트의 기능들을 얼마나 깊이 이용하나? (Depth) 

2-1) 액티브 유저 중 N가지 이상의 기능을 이용한 사용자 수, 비율 

2-2) Time Spent / DAU , Time Spent / WAU

2-3) Time Spent / Session

 

3. 프로덕트를 얼마나 자주 이용하나? (Frequency)

매일 접속해서 사용할 것으로 기대되는 서비스 (SNS, 메신저, 전화) 측정에 적합한 지표 

- DAU / MAU 또는 DAU / WAU 

(예시) DAU / WAU = 3/7 : WAU 700명이 평균적으로 한 주에 3일 프로덕트를 이용한다는 뜻 


4. 유저들이 프로덕트에서 성공적으로 과업을 완수하는가? (Efficiency) 

- 과업 성공률

 

 


참고한 아티클 

https://yozm.wishket.com/magazine/detail/2127/

 

사용자의 ‘인게이지먼트’를 측정하는 방법 | 요즘IT

인게이지먼트란, 사용자들이 프로덕트에 관심을 갖고, 참여하고, 이용하고, 관계를 맺는 것을 뜻합니다. 본문을 통해 인게이지먼트 관련해서 여러 지표를 소개해 드리려 합니다. 이 지표들이 중

yozm.wishket.com

https://alwayshappydaysforever.tistory.com/15

 

[독서 기록📚] 그로스해킹 (3)- AARRR_Activation(아하모먼트, 크리티컬 패스, 코호트 전환율), Retention

3.3 활성화 활성화의 기본 개념 활성화 단계의 핵심은 퍼널에 대한 분석이다 핵심 가치를 경험하는 시점과 그곳으로 연결되는 각 단계를 잘 정의했는가? 각 단계별 전환율을 어떤 기준으로 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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