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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독서 기록

[독서 기록📚] 트래픽 설계자 (2): 퍼널 채우기 - 물고기 잡는 법을 터득하라

alwayshappydaysforever 2025. 6. 15. 11:3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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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06.12 - [📕 독서 기록] - [독서 기록📚] 트래픽 설계자 (1): 꿈의 고객 - 꿈의 고객은 누구이고 어디에 모였는가?

 

[독서 기록📚] 트래픽 설계자 (1): 꿈의 고객 - 꿈의 고객은 누구이고 어디에 모였는가?

다른 기업이 실패했을 때 우리가 살아남은 이유 2가지 1. 우리는 퍼널 사용법을 이해하고 있다 2. 우리는 트래픽을 확보하는 전술뿐만 아니라 전략을 마스터했으며, 이러한 전략들은 과거와 현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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꿈의 고객은 누구인가?
그들이 모이는 곳은 어디인가?
이 플랫폼에서 이미 꿈의 고객을 모은 드림 100은 누구인가?

 

8. 자연적으로 퍼널 채우기


소셜 네트워킹의 목적은 사람들을 집으로 초대해서 
여러분의 퍼널로 인도하는 것이다.

소셜 네트워크는 판매를 위한 곳이 아니었다. 친구를 사귀는 곳이었다. 나는 전술을 수정해서 내 제품을 판매하려고 했던 포스트를 모두 삭제하고, 봉사하고 교류하고, 즐거운 시간을 보내면서 팔로워들과 재미있게 지내기 시작했다. 이후에 찾아온 친구들과 팬들, 팔로워들은 모두 파티 인생의 직접적인 부산물이었다.

 

9. 돈을 써서 퍼널 채우기


잠재 광고 vs 리타깃팅 광고

유료 광고로 최선의 결과를 얻으려면 잠재고객 광고에 그쳐서는 안 된다. 계속해서 리타기팅 광고를 이용하여 호감을 가지고 있는 청중에게 또 다른 구매 기회를 제공해야 한다.

1. 꿈의 고객을 '유혹하기 위한' 다수의 잠재고객 광고 

: 여러분의 제품이나 서비스를 필요로 하는 사람들은 모두 다양한 이유가 있다. 하나의 후크만 만들려고 한다면 당분간은 살아남아 그 후크를 찾는 사람들을 사로잡을 수 있을지는 모르지만, 금세 사라지고 말 것이다. 광고를 만들 때는 많이 만들기

: 어딜 가든 광고로 전환할 수 있는 제안의 기회를 살펴야 한다. 

 

2. 리타기팅 퍼널을 이용하여 고객 생성하기 

: 영상을 보고, 퍼널을 방문하는데도 이메일 등록을 하지 않을 때 >> 리타기팅 광고를 이용

: 요약하면 효과적인 리타기팅은 세 부류의 잠재고객(참여, 방문, 소유)이 있으며 최종 목표는 광고 대상이 되는 잠재고객의 유형에 따라 결정되어야 한다.

 

  • 참여 → 클릭을 판다: 지난 5일 동안 여러분의 게시물과 상호작용한 모든 사람.
    이들로 이루어진 맞춤 잠재고객을 모으고 싶다면 네트워크에 알려 이 잠재고객에게 후크와 스토리가 있는 광고를 보여준다.

  • 방문 → 선택 판매 또는 구매: 지난 7일 동안 클릭을 통해 랜딩 페이지에 도달한 모든 사람.
    이들로 이루어진 잠재고객을 모으고 싶다면 네트워크에 알려 이 잠재고객에게 선택 또는 구매를 유도하는 후크와 스토리가 있는 광고를 보여준다.

  • 소유 → 다음 단계를 판다: 판매로 전환한 모든 사람.
    이들로 이루어진 잠재고객을 모으고 싶다면 네트워크에 알려 이 잠재고객에게 다른 시작 제품을 제공하거나 가치 사다리의 다음 단계로 안내한다.

 

10. 인스타그램 트래픽의 비밀


1. 역사와 목표 이해하기

인스타그램을 인수하고 스냅챗의 기능(인스타 스토리)을 모방했을 때, 대부분의 사용자들이 인스타그램으로 이동

 

‘고객을 개척하는 중’이라면 이 게임에서 이기기 위해서는
•팔로워를 끌어들여야 한다.
•콘텐츠를 만들어 사람들의 참여를 활성화하고, 그 이상을 위해 계속해서 플랫폼을 방문하게 한다.

2. 이 플랫폼에서 드림100 찾기 

모든 플랫폼의 첫 단계는 드림 100을 식별하는 것이다 

: 드림 100의 구성원을 팔로우 (그들의 성공 패턴 파악) 

: 이제부터 나는 소비자가 아닌 '생산자'로서 소셜미디어를 대해야 한다

출처: https://blog.naver.com/PostView.naver?blogId=value4u&logNo=223492815038&parentCategoryNo=&categoryNo=14&viewDate=&isShowPopularPosts=false&from=postList

 

 

14. 물고기를 잡는 법


트래픽 설계자를 통해 얻어야 하는 것 = 물고기를 잡는 방법 

>> 플랫폼의 변화에도 지속 가능한 트래픽 전략을 통해 성공적인 마케팅을 이루어야 합니다 

 

 

 

15. 대화 주도권 장악


성공하기 위해서 모든 플랫폼을 이용해야 할까? 

>> 기본 채널 하나를 정한 뒤, 드림 100 구축 - 전략 - 퍼블리싱 계획에 집중 

>> 하나의 플랫폼을 마스터할 때까지 집중하고, 이후 정착한다면 다른 플랫폼에 이 과정을 반복한다 

 

플랫폼마다 어울리는 적절한 콘텐츠가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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