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TED 역대 최고 조회수,
아마존 최장기 비즈니스 베스트셀러
<나는 왜 이 일을 하는가?>
애플, 마틴 루터킹, 라이트 형제
그들은 모두 이 패턴대로 생각하고 행동하고 커뮤니케이션합니다.
우리들과는 정반대로 말이죠.
골든서클 (Golden Circle)
'왜'하는지 아는 조직은 드뭅니다.
여기서 '왜'란 그 일을 하는 목적, 동기, 신념을 말합니다.
보통의 조직들은 바깥에서 안으로 생각하지만,
크기와 산업에 무관하게 영감을 주는 리더, 조직은
안쪽에서부터 생각하고 행동하고 커뮤니케이션합니다.
(Why -> How -> What)
* 일반 조직의 커뮤니케이션: 우리는 훌륭한 컴퓨터를 만들었어요. 디자인이 예쁘고, 편리한데 사실래요?
애플은 이렇게 커뮤니케이션합니다.
우리가 하는 모든 일은 우리가 믿는 바, 즉 현실에 도전하기 위함입니다. (Why)
우리는 '다르게 생각하기'의 가치를 믿습니다.
우리가 현실에 도전하는 방식은 모든 제품을 유려한 디자인,
편리한 사용법, 사용자친화적으로 만드는 것입니다. (How)
그래서 이 훌륭한 컴퓨터가 탄생했습니다. 사실래요? (What)
사람들은 상대가 '무엇을' 하느냐를 보고 구매하지 않습니다.
'왜' 하느냐를 보고 구매합니다.
조직에 적용하면,
직업이 필요한 이들을 채용하는 게 아니라,
당신의 '왜'를 함께하는 이들을 채용해야 합니다.
나는 왜 이 일을 하는가 | 사이먼 사이넥 - 교보문고
나는 왜 이 일을 하는가 | 모든 것은 ‘왜?’로부터 시작된다!꿈꾸고 사랑하고 열렬히 행하고 성공하기 위한 지침『나는 왜 이 일을 하는가』. 마이크로소프트, MARS, SAP, 인텔, 미 의회 등 ‘왜’
product.kyobobook.co.kr
반응형
'✏ 공부'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앱 서비스 수익화] 구독 수익화 기본 지표 이해하기(3): T2P(Trial To Paid) (0) | 2025.04.10 |
---|---|
[A/B Test] 가설을 검증하는 최고의 방법, A/B test 3단계, 주의할 점 (0) | 2025.04.09 |
[앱 서비스 수익화] 구독 수익화 기본 지표 이해하기(2) : 무료 체험 (0) | 2025.04.07 |
[MVP] MVP를 출시할 때 M은 '시간'이 아닌 핵심 가치 검증을 위한 최소한의 기능입니다. (1) | 2025.03.31 |
[앱 서비스 수익화] 구독 수익화 기본 지표 이해하기(1) : MRR, Net MRR Movement, ARPPU (0) | 2025.03.2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