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nnie The Pooh Bear

✏ 공부/제품 그로스

[제품 그로스] 토스의 운명이 걸린 문제, 당신이라면? ㅣ 인플로우 사일로 ROUND 3

alwayshappydaysforever 2025. 6. 29. 17:19


 

 

 

역대급 성장을 이뤘지만,
'챌린지성 제품'은 결국 지속성의 문제에 도달 

 

대신 챌린지성 제품에 참여한 
유저의 특성별 차이를 분석해보자

 

고연령 유저도 반복할 수 있는 제품을 만들어보자 
유저의 실력에 따라 결정되는 것이 아니라, 
공유 액션 자체로 유저가 행복한 경험을 할 수 있다면 어떨까


4050에 대한 UX 리서처님의 인사이트 

= 고객에 대해서 깊이있게 아는 게 얼마나 다른 시야를 확보할 수 있는지 알 수 있었다 

 

[추리1] 4050 특성상 취향을 타지 않으면서도 즉각 보상을 받을 수 있는 것은 생활 밀착형 제품일 것

[단서1] 4050 유저의 소비 패턴과 공유동인 
[단서2] 유저 경험: 만족감 -> 기대감 극대화 -> 매몰비용


정답 

반응형